생강차 효능 혈당조절에 도움된다


생강차는 건강에는 매우 좋지만 맛 때문인지 호불호가 나뉘는 편이다. 그러나 건강을 생각해서 마신다면 보약 보다는 먹을만하고 또한 자주 마실수 있다는 점에서도 가격면에서나 부담이 없는게 현실이다. 그래서 오늘은 생강차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려고 한다. 마시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를 알게 된다면 맛을 길들여 보는 것도 나쁘지가 않을 것이다.

생강차 효능 혈당조절에 도움된다

생강차 효능

생강에는 진저롤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해당 성분은 염증수치를 낮춰주고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대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만약 생강차를 정기적으로 마셔주거나 또는 추워지는 겨울철에 커피대신 마셔준다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도 감기나 독감 같은 감염질환을 예방하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다.


생강차는 평소 소화가 안좋은 분들에게도 좋다. 밥먹고 나서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가 불편한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여줄수가 있다. 특히 임신중 입덧 때문에 고생을 한다면 생강차을 마셔주는 것이 좋은대 구역질을 덜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멀미도 비슷한 효과를 보여주니 이점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생강차 효능은 혈당 조절에도 좋다. 인슐린 민감성을 상승 시켜주기 때문에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억제 해줄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에도 좋은대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것도 있고 항응고 작용도 가지고 있어서 응고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대도 좋은 만큼 생강차 효능은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매우 좋다고 할 수가 있다.


생강차와 잘어울리는 음식들

생강차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들이 있다. 그중 레몬은 비타민C가 포함이 된다고 생각하면 좋을듯 싶다. 생강차와 레몬의 조합이 엉성해 보이지만 상큼한 맛이 가미되기 때문에 평소 생강차를 싫어했던 분들이 먹기가 좀더 수월해질수가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보다 강화하기 좋기 때문에 평소에 감기를 달고 다는 사람들이나 아니면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도움이 될것이다. 피부 관리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면 좋을듯 싶다.


생강차를 만들때 좋은 생강과 꿀을 이용하면 보다 영양학적으로 뛰어난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다. 예를 들어 생강의 효능과 꿀의 만남은 항염 효과나 면역력을 보다 강력하게 강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달콤한 맛 때문에 생강차를 보다 손쉽게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꿀이 과다하게 들어있는 경우 혈당 수치가 상승할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당뇨환자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생강차와 계피 효능도 괜찮다. 특히 고혈압, 고지혈증이 있는 경우 혈액순환 촉진에도 좋으며 체온을 상승시키기 좋기 때문이다. 그래서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이 있다거나 할때도 도움이 될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면 좋다.


마무리

생강차도 이젠 고급화 시대가 되가고 있다. 생강 자체도 가격이 비싸기도 하지만 생강 농장에서 따로 선별하여 직접 생강차로 만들어 판매하는 곳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가격대가 제법 있는 편이기는 하지만 다른 저가 생강차와는 확실히 향이나 맛의 깊이가 다르고 생강차 효능도 엄연한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알아두면 좋을듯 하고 따로 선물용으로도 좋으니 이부분도 잘 이용하면 이색적인 선물로 활용 될수가 있을 것이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계단을 내려갈때 다리떨림 증상 괜찮을까?

발톱 옆에 고름이 나오고 통증이 있을때

푸린 함량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