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마늘 명이나물 효능 및 유통기한


명이나물은 우리나라에 산간지방에서 자생하는 식물중 하나지만 대표적인 생산지는 울릉도가 있다. 대표적인 봄철 나물 중 하나이나 높은 가격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요즘에는 중국산 명이나물이 증가하게 되면서 일반적인 식당에서도 흔하게 볼수 있는데 아무래도 향이나 맛 식감 적인 부분은 국내산 명이나물이 으뜸이다. 그래서 오늘은 산마늘로 알려진 명이나물 효능과 여러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산마늘 명이나물 효능 및 유통기한


염증 관리

명이나물은 염증을 억제하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관절염과 같은 염증성 질환의 증상을 완화 하는데 효능을 볼수 있으며 여드름 같은 피부 염증을 줄이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보면 된다.


면역력

명이나물 효능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으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하는데 도움이 되어서 감염질환 위험성을 낮출수가 있다. 감기나 독감 시즌 전에 면역력을 챙기면 질병 예방에 좋을것이다.


혈압 관리

명이나물은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을 촉진 하는 방식으로 혈압 수치를 낮출수가 있다. 그래서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유익한 식품으로 분류가 될수 있는데 명이나물 특성상 장아찌로 나오는 만큼 이러한 문제를 어느정도 해소하면서 혈관건강 유지에 도움이 될수가 있다.



소화기능

명이나물을 자주 먹어주면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서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장 건강을 유지 하는데 많은 이점을 제공 받을수가 있다. 특히 소화불량이나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가 좋고 장내 유익균 증식을 도와 장내 건강을 좋게 만들어준다.


피로회복

명이나물 효능은 피로회복에도 좋다. 철분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체내 산소 운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다. 또한 에너지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B군도 함유된 만큼 만성 피로가 있을때 도움이 된다.



명이나물 유통기한

명이나물의 유통기한은 아무래도 제품 상태에 따라서 달라진다. 신선한 상태에서는 3~5일 내에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명이나물 장아찌를 만들 계획을 한다면 최대한 빠른 시간내로 해야만 품질을 유지할수가 있다. 명이나물 장아찌 유통기한은 냉장 보관 시 6개월에서 1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물론 이후에 따라서 맛이 깊어지기도 하지만 1년 이상이 지날 경우 명이나물 장아찌 색이 변화되고 맛이나 식감에서 이전과 다를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빠른 시일내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명이나물 장아찌 만드는방법

재료는 명이나물 500g 진간장 500ml 물 500ml 식초 250ml 설탕 250g 소주 50ml를 준비하여서 명이나물을 깨끗이 씻고 냄비에는 간장, 식초, 설탕, 물을 넣고 끓여준뒤 한번 식혀준다. 이후 유리병에 명이나물을 차곡차곡 쌓아준뒤 식힌 간장물을 부어준뒤 실온에서 하루 정도만 숙성하고 이후 냉장보관을 하면 되는데 3일 정도가 지나야 명이나물이 양념을 흡수하고 본격적으로 맛있는 명이나물 장아찌는 1~2주정도는 지나야한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계단을 내려갈때 다리떨림 증상 괜찮을까?

발톱 옆에 고름이 나오고 통증이 있을때

푸린 함량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