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있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


시간이 지날수록 과거에 비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면역력이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질병 위험성이 높아지고 염증, 바이러스, 세균 등 쉽게 감염이 되기 때문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영양제 같은 것을 보충하기도 하지만 면역력 높이는 음식도 알아두면 나쁘지 않을 것이다.

효과있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

감귤

오렌지, 귤, 자몽, 레몬, 라임 같은 것도 전부다 비슷한 효과를 보여준다. 높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점이다. 질병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기침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물론 소화기 건강에도 좋다.


다크초콜릿

카카오 성분이 높은 초콜릿은 항염증 효과가 높아서 염증 수치를 낮춰줄수가 있으며 면역쳬게와 장내 미생물 강화에도 좋기 때문에 유산균 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보충 수준은 된다고 생각하면 좋다.


브로콜리

너무나 좋은 야채류중 하나인 브로콜리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항염증제인 설포라판을 포함한 항산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브로콜리를 자주 먹어주면 좋다.


베리

라즈베리 블루베리 딸도 비타민C가 풍부하여서 각종 질병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는 레스베라트롤 같은 폴리페놀이 베리류에 많기 때문에 항바이러스나 항염증 효과를 가지고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이다.


피망

피망에도 베타카로틴 성분과 비타민C가 많아서 눈건강에도 좋고 염증 수치를 낮춰주는데도 효과적이다. 생각보다 감귤류 보다 비타민C도 풍부하기 때문에 비타민C 복용하겠다고 귤을 찾아다닐 필요가 없다.


마늘

건강에 좋은 마늘은 염증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바이러스가 균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독감이나 감기에 자주 걸리는 경우 마늘을 이용한 면역력 강화가 도움이 될수 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

계단을 내려갈때 다리떨림 증상 괜찮을까?

발톱 옆에 고름이 나오고 통증이 있을때

푸린 함량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들